[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19일 오후 롯데호텔 부산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2024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교류와 화합을 증진하기 위한 자리로, 부산의 벤처기업 대표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19일 오후 5시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4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 사진은 부산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3.07.13 |
행사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과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센디 염상준 대표이사 ▲㈜시에스텍 노정석 대표이사 ▲㈜엘스콤 강인철 대표이사 ▲㈜태영팬가드 정길용 대표이사 ▲㈜라이브엑스 송정웅 대표이사 등 5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우수기업인 인증서 수여,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총 4명이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부곡스텐레스㈜ 홍성박 대표이사 ▲㈜원종기계 노진구 대표이사 ▲㈜마이텍 박말용 대표이사, 부산시장상에 ▲㈜새론테크 김동수 사장이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벤처기업협회 부산지회 채관선 사무처장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신경진 양자클라우드 팀장이 선정됐다.
공공기술사업화혁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는 ▲㈜디에이치콘트롤스 진종근 대표이사 ▲㈜씨아이티 정승 대표이사 ▲동의대학교기술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성일에스아이엠 우창수 대표이사 ▲㈜더블오 정명환 대표이사 ▲부산연합기술지주가 선정됐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은 예비창업부터 성장·투자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창업 허브'로 도약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를 통해 지역사상 최대규모인 3000억원의 대규모 펀드 결성과 투자로 부산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벤처기업이 성장하는 건강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