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재도전 IR 피칭데이,해외 진출 성과 내는 재도전 기업들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사)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가 지난 22일 기술보증기금 본사(별관) 열린 세미나실에서 제2회 재도전 IR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유희숙 재도전중소기업협회장은 "공개 모집을 통해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5개 기업 모두 새로운 글로벌 진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해온 재도전 기업들이 10년을 넘기며 성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제2회 재도전 IR 피칭데이도 성과를 공유했다"고 했다.
위기를 뚫고 224억 수주를 달성한 최고 품질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기업 성무이엔지, 국내 최초 국산 AI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회사 디자인드에이아이, 뚝심으로 해외시장 공략해온 DIY 공구 제조회사 일공구툴스 등 5개 기업이 재기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했다.
재도전 IR피칭데이에 참석한 관계자들. [재도전중소기업협회 제공] |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김기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벤처과장은 축사를 통해 재도전 IR 피칭데이를 통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그 외 심찬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재도약성장 처장, 김희덕 기술보증기금 재기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이 후원하고 (사)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가 주최, (주)두 번째 국가가 주관했다.
IR피칭에서 투자 연계형 기업으로는 디자인드에이아이, 성무이엔지, 콘텐츠존이, 재도전 융자형 기업으로는 골든 하모니, 일공구툴스가 참여했다.
재도전 IR 피칭데이는 재도전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해 지역 기반, 민·관이 함께하는 새로운 연대의 필요 및 투자 연계형 재도전 성공 모델 구축의 필요성에 의해 마련됐다.
재도전 IR피칭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이 성공 경험을 나누고 있다. [재도전중소기업협회 제공] |
이번 행사에서 관계자들은 성공적인 재도전 융자형 개발을 위해 재창업 자금 지원을 받은 재도전 기업의 후속 자금 조달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유재숙 협회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위기-재도전-성공이란 창업의 전 주기를 아우르는 지속 가능 창업의 선순환 모델을 제시하며 창업과 재도전 연대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