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확산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 ICT 융합확산 유공 과기부 장관 표창 [사진=팅크웨어] |
해당 포상은 ICT분야 기술사업화에 기여하는 등 ICT국가연구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민관합동 홍수∙침수 안내 내비게이션 고도화를 통한 국가 ICT 융합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지난 여름철 집중호우로 발생하는 인명 피해 예방을 위헤 홍수통제소, 수자원 공사 기관 시스템과의 실시간 연계를 통해 홍수 경보 데이터, 댐 방류 데이터 등 재난 관련 데이터를 자사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아이나비 에어'에 반영해 안전한 길 안내를 제공한 바 있다.
함형민 아이나비시스템즈 이사는 "이번 민관합동 내비게이션 고도화 사업은 국민 안전과 ICT융합의 시너지를 보여준 좋은 사례가 됐다"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국가 연구 개발 사업 참여를 통해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편의성과 안전성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