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가 추천한 '에이디디에스' 팁스 최종 선정
K뷰티 브랜드 아마존 내 성장 등 북미 진출 주력할 계획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0월 지분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를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민관합동 창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 R&D,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7월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발된 바 있으며, 에이디디에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사로서 첫 번째로 추천한 스타트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에 지분 투자하고, 팁스(TIPS)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에이디디에스는 검색어 최적화와 광고 운영 자동화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아마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브랜드가 실시간으로 노출될 수 있는 알고리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에이디디에스는 국내 주요 뷰티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 중이며, 앞으로 K-뷰티 브랜드의 아마존 내 성장을 지원하고 북미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통해 북미 지역 매출 증대와 비용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팁스 운영사로서 K-뷰티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뷰티 브랜드, 바이오 및 디지털 기술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할 계획이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