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학습으로 교실 수업 효과 극대화...글로벌 시장 확장 가속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에듀테크 스타트업 제제듀는 CMS 영재교육센터에 수학 교육 AI 솔루션 '교과 아이러닝 3.0'을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제제듀가 개발한 '교과 아이러닝 3.0'은 AI 기반 학습 시스템을 크레버스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사고력 수학 커리큘럼과 연계된 문항을 자동 생성하고, 학생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온라인 학습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작년 가을부터 크레버스의 융합 사고력 수학 교육 브랜드 CMS영재교육센터 사고력관에 전면 도입돼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
제제듀 로고. [사진=제제듀] |
제제듀는 이번 크레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에듀테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히게 됐다. 크레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융합사고력 교육 기업으로, 초등부터 고등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언어·수리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제제듀의 수학 특화 AI 기술이 크레버스와 협업하여 새로운 확장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사업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제듀는 네이버 D2SF에서 초기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으로, 미국의 'ASU+GSV Summit'에서 'GSV Cup Elite 200'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에듀테크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영국 등 해외 교육 기관들과 협업을 추진하고, 국제 에듀테크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에 힘쓰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