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는 공모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날 시청 대강당에서 시청 직원과 공사, 재단 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공모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국고 보조 사업 예산 정보 분석 방법론, 2025년 정부 예산 분석과 부처별 국고 보조 사업 주요 내용, 정부 공모사업의 주요 키워드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시 유의사항 및 작성 방법 등을 포함했다.
이 과정에서 실무자들이 평소 어려워하던 부분을 해소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 |
공모사업 이해도 높이기 [사진=구리시] 2025.02.18 atbodo@newspim.com |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모사업이 단순한 재정 보완책이 아니라 구리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공모사업 발굴 및 전략적 접근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해나가며, 직원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