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 '이젠임플란트'와 현장 간담회
'중소기업 R&D 우수 성과 50' 선정 기업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이 '이젠임플란트' 대표와 만나 우수한 성과를 보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28일 중소기업정보진흥원에 따르면, 김 원장은 지난 27일 현장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지난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 성과 50' 기업으로 선정된 이젠임플란트의 김주석 대표와 만났다.
![]() |
27일 열린 현장 간담회에서 (왼쪽부터) 김민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소통홍보팀 팀장, 김주석 이젠임플란트 대표,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5.02.28 rang@newspim.com |
중소기업 R&D 우수 성과 50 사업은 R&D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격려하는 포상 제도다. 최근 5년간 중기부에서 지원한 R&D를 성공적으로 완료했거나 수행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성과 검증과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이젠임플란트는 지난 2019년 기정원의 '창업성장 기술개발 사업'에 참여해 치과 디지털 시스템 맞춤형 임플란트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순차적으로 미국과 유럽연합(EU), 러시아 등 해외 인증을 통과한 후 해외 수출 시장 확보에 나서 최근 3년간 매출이 100% 이상 증가했다.
이젠임플란트의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은 지난해 700만달러 수출탑을 달성하는 성과로 연결됐다. 또 국내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오는 2027년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탑4'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날 김 원장은 이젠임플란트 화성 본사를 방문해 주요 생산품의 생산 공정을 확인했다. 이어 김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 R&D 우수 기업 선정을 포함한 국가연구 개발사업 관련 소회와 의견 등을 청취했다.
![]() |
27일 열린 현장 간담회에서 (좌측부터) 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 김주석 이젠임플란트 대표, 김민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소통홍보팀 팀장이 이젠임플란트 쇼룸을 시찰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5.02.28 rang@newspim.com |
올해 김 원장은 더욱 적극적인 현장 소통 행보를 펼쳐 기관의 주요 정책이 중소벤처기업들에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덕분에 신제품 개발 과정 중 제품 인허가 획득을 위한 자금 조달과 개발 기한 준수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김 원장은 "이젠임플란트의 사례는 중소기업 R&D가 해외 시장 진출의 마중물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 이젠임플란트의 우수 성과가 제조 중소벤처기업에 적극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정원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