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개 권역별 예선 참가 학급 모집 중
올해 11월 결승서 우승 상금 500만 원·학년 간식 제공
유소년 축구 문화 확대 위한 세 번째 개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5 넥슨 챔피언스 컵(NEXON CHAMPIONS CUP)' 참가 학급을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2025 넥슨 챔피언스 컵'은 유소년 축구 문화 저변 확대를 목표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그라운드.N'의 일환으로 마련된 대회다. 서울, 경기 북부, 경기 남부·인천,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본선에서 경쟁하게 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 고등학교 1, 2학년 같은 반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각 권역별로 4개 팀씩 선정돼 총 28개 팀이 예선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 |
넥슨이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5 넥슨 챔피언스 컵(NEXON CHAMPIONS CUP)' 참가 학급을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넥슨] |
예선전은 오는 5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각 권역 내 참여 학교의 운동장에서 전·후반 25분씩 축구 경기를 풀리그로 진행한다. 각 권역에서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학급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예선 참가 선수 전원에게는 순위에 따라 '넥슨캐시'가 차등 지급된다.
권역별 1위 팀들이 경쟁하는 본선은 오는 8월부터 진행되며, 최종 결승전은 올해 11월에 개최된다. 결승전 우승팀에는 우승 상금 500만 원과 우승컵, 학년 간식 등이 제공된다.
박상원 넥슨 FC그룹장은 "유소년 축구 문화 발전을 위해 올해로 세 번째 '2025 넥슨 챔피언스 컵'을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많은 고교생들이 참가해 축구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풀뿌리 축구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2025 넥슨 챔피언스 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SOOP,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