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1회 전사적 윤리·준법교육 연중 실시
금융사고 유형별 사례, 임직원 행동 강령 교육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10일 임직원에게 CEO 메시지를 통해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농협금융은 전사적인 윤리·준법교육을 연중 시행하기로 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10일 임직원에게 CEO 메시지를 통해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사진=NH농협금융지주]2025.04.10 dedanhi@newspim.com |
첫 회 교육은 이찬우 회장의 CEO 메시지 영상을 통해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회장은 윤리준법 경영과 내부통제,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과 고객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그는 "고객의 신뢰 없이 금융회사의 미래는 없다"며 "모두가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실천한다면 농협금융은 더욱 강한 조직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금융의 윤리·준법교육은 매주 1회 진행되며, 교육 시스템을 통해 금융사고 유형별 사례와 임직원 행동강령 등을 교육해 청렴한 농협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NH윤리경영 자가진단 및 참여형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협금융의 기업문화 변화를 권장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