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들에게 폭넓은 취업 정보 제공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고양시가 지난 16일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에 따른 채용 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연구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산업진흥원, 고양시청소년재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채용기관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도 참여했으며 약 150여 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었다.
설명회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각 공공기관의 채용 절차와 기관 소개에 대한 인사담당자들의 설명이 있었다. 이어서 전문 강사가 공공기관 면접 및 취업 전략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현직 공공기관 직원들이 직접 직무 상담을 제공하는 '직무멘토링부스'와, 사전 신청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성검사를 실시하는 '인성검사분석존'이 운영돼 많은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 |
2025 고양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 [사진=고양시] 2025.04.17 atbodo@newspim.com |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청년일자리 상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지원금 안내,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컨설팅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에 대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시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