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도 물량 88만캔 한정 출시 예정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CU가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첫 주류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아티스트형 스트리트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데이지 꽃을 모티브로 한 심볼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 |
CU가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IP를 활용한 첫 주류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사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
CU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500ml, 4.5%)'은 그동안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최초의 주류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로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한 상품의 패키지 역시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1988년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 88만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 등으로 캔 하이볼 시장 강자로 떠오른 부루구루가 담당한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에 1만2000원 행사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의 흥행에 힘입어 라임, 청귤, 오렌지, 감귤, 사과, 유자 등 다양한 원물을 넣은 생과일 하이볼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시리즈 출시 후 CU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286.7%) 가까이 뛰었고, 주류 전체 매출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서 11.3%까지 높아졌다.
nr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