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팀과 원작자 협업으로 디자인 완성
7가지 테마 이벤트로 무료 제공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인기 캐릭터 IP '치즈덕'을 적용한 신규 제휴 콘텐츠를 출시하고, 다양한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0일,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인기 IP 캐릭터 '치즈덕'이 등장하는 특별 콘텐츠를 선보이고, 신규 이벤트 7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이용자 출석, 마법 물약 만들기, 왕국 탐험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총 16종의 치즈덕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는 테마 이벤트 형식으로 구성됐다. 각 캐릭터는 슈퍼 영웅, 선비, 카우보이, 해적 등 다양한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퍼즐 플레이마다 고유한 연출과 기능, 보너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 |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상하이 애니팡'의 치즈덕 캐릭터는 개발팀의 콘셉트 시안에 원작자인 나봄 작가가 직접 참여해 완성된 독자적인 디자인"이라며 "게임 내 캐릭터 카드로 활용되며, 기존 캐릭터 마오와의 조화도 고려해 설계했다"고 밝혔다.
'상하이 애니팡'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이후 10년간 인기를 이어온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같은 블록 2개를 제한 시간 안에 제거하는 사천성 방식의 스피드형 퍼즐을 제공한다. 팬더 캐릭터 마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빠른 판단력과 손놀림을 요구하는 게임성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치즈덕' 제휴 콘텐츠는 퍼즐과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결합한 확장형 카드 플레이로, 디지털 콘텐츠 및 캐릭터 팬층은 물론 퍼즐 이용자 전반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이 애니팡'의 치즈덕 제휴 이벤트는 다음 달 13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