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리본 찾기', '챔피언스 랠리' 등 경쟁형 이벤트 진행
신규 스테이지와 특수 블록 '밤송이' 등장 예고
"남성 이용자도 많은 특색 반영한 구성"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는 7일,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신규 콘텐츠와 정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시즌 이벤트의 시작을 알리는 '하트리본 찾기'는 퍼즐판에 등장하는 리본 블록을 제거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경쟁형 콘텐츠로, 30명의 유저가 팀을 이뤄 순위를 겨루며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상위 이용자를 위한 고난도 이벤트 '챔피언스 랠리'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콘텐츠는 주 단위로 운영되며, 1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속도를 실시간 순위로 집계해 이용자 간 레이싱 대결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체 유저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고레벨 유저들이 참여하는 구조로, 퍼즐 마스터들의 전략 대결을 유도한다.
![]() |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이외에도 매주 금요일과 주말에는 퍼즐 완료 보상으로 '애니의 케이크'를 제작하는 '몽글몽글 파티시에' 이벤트가 열리고, 이달 16일부터는 장기 콘텐츠인 '타워 루프탑'이 3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퍼즐 마니아를 겨냥한 콘텐츠 확대 전략이 반영된 구성이다.
이경민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애니팡4'는 여성 이용자가 중심인 퍼즐 장르에서 보기 드물게 남성 이용자 비중도 높은 게임"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가정의 달에 맞춰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시즌 정규 퍼즐 스테이지도 확장된다. 신규 특수 블록 '밤송이'가 포함된 6601번부터 6700번까지의 정규 스테이지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