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협박 1건 검찰 송치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찰청은 16일 낮 12시 기준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에 대한 온라인상 신변위해 협박글은 총 9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접수된 사건 중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협박글이 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 중 1건은 검찰로 송치됐고, 나머지 7건은 입건 전 조사(내사) 및 수사에 착수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에 대한 사건이 1건 접수돼 입건 전 조사에 들어갔다. 해당 사건 외에 후보자 신변 위협과 관련해 경찰에서 수사 중인 사건은 없다.
![]() |
[군산=뉴스핌] 김학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16일 오전 전북 군산시 구시청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 참석,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5.05.16 yooksa@newspim.com |
경찰은 접수된 사건을 신속하게 수사하는 한편 향후 대선 후보에 대한 저격, 암살시도를 비롯한 테러 신고, 제보, 수사의뢰 등 단서가 확인되면 신속하고 면밀한 수사를 진행해 이를 사전에 차단하도록 할 방침이다.
경찰은 대선 후보를 대상으로 한 테러 가능성에 대비해 경호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대선보다 후보자 전담 경호 인력을 기존보다 증가해 배치했다. 저격용 총기 관측장비를 투입하고, 후보자별 경호 요원을 추가로 배치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