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BNB 체인과 연결, 체인 간 자산 이동 지원
웹3 콘텐츠 플랫폼 'PLAY3' 확장 기반 마련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엑스플라가 크로스체인 브릿지 '스타게이트' 연동을 통해 이더리움과 BNB 체인 등 주요 블록체인과 연결을 완료하고,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구축했다.
22일, 엑스플라(XPLA)는 레이어제로(LayerZero)가 개발한 크로스체인 브릿지 서비스 '스타게이트(Stargate)'와의 연동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엑스플라는 이더리움과 BNB 체인 등 주요 EVM 호환 네트워크와 연결됐다. 이에 따라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확보함으로써 자산 전송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엑스플라 토큰은 이제 이더리움 및 BNB 체인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다른 체인을 이용하는 글로벌 이용자들도 엑스플라 생태계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 |
[사진=엑스플라] |
스타게이트는 현재 35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브릿지 서비스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로 다른 체인 간 자산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확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엑스플라는 이번 연동을 계기로 자사의 웹3 콘텐츠 플랫폼 'PLAY3'의 멀티체인 기능 구현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PLAY3는 퀘스트 수행과 리워드 중심의 콘텐츠 허브로, 멀티체인 환경을 기반으로 글로벌 웹3 커뮤니티의 참여 확대를 유도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가 개발 중인 PLAY3는 웹3 기술이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기획된 플랫폼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퀘스트 중심 구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지향하며, 각국의 법령과 규제를 고려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이번 연동은 엑스플라의 초기부터 계획된 멀티체인 확장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엑스플라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연결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