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챗', 생성형 AI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데이터 활용한 정확한 제품 추천 기능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아모레퍼시픽이 23일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모레챗'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담하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추천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맞춤형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
아모레챗 캡처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챗'은 단순한 제품 추천을 넘어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후기를 요약해주고, 고객이 주문한 제품의 배송 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아모레챗'과 대화를 나눌수록 더욱 개인화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00 뷰티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피부 촬영 이미지를 바탕으로 피부 임상 전문가의 평가를 딥러닝해 개발한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국내외에서 활용 중이며, CES 2025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메이크업 가상 체험 솔루션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로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뷰티 산업에서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