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심층 논의
시민역량 강화와 학습 가치 창출 목표 설정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전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거제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협의회에서는 향후 5년간 추진할 제2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 |
변광용 경남 거제시장이 지난 1일 경남 거제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거제시 평생교육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거제시] 2025.09.02 |
이날 협의회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강행이 관장,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우성기 관장, 여성인력개발센터 박재자 센터장을 비롯해 시의회, 교육지원청 및 지역 대학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평생학습 행정체계 강화와 시민역량 향상 및 실천, 그리고 학습 가치와 성과 창출을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과 함께 미래를 항해하는 ACE(Active-Creative-Engaged) 평생학습도시 거제'라는 비전을 공유하며 시민 주도의 학습 문화 확산 의지를 다졌다.
시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계획안을 보완한 뒤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2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다양한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세부 실행계획에 적극 반영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평생학습이 개인 성장뿐 아니라 지역 지속가능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