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지구 투자 활성화 방안 논의
[광양=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7일 여수 HJ디오션리조트에서 관광·레저 분야 투자 활성화와 여수 화양지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그룹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광·레저 자문위원을 비롯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해 내년도 광양만권 관광산업 투자유치 전략과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 |
| 7일 여수 HJ디오션리조트에서 관광·레저 분야 투자 활성화와 여수 화양지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광양경자청] 2025.11.07 chadol999@newspim.com |
주요 참석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윤영 실장, 코트라 추윤철 위원, BIEK 국제학교설립추진단 석인영 고문, HJ디오션리조트 이준영 부사장과 심우성 이사 등이다.
참석자들은 국내외 관광·레저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 투자 환경 변화, 남해안 관광벨트 연계 발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이들은 화양지구가 가진 지리적 강점을 기반으로 숙박 및 테마형 복합시설을 조화롭게 조성하고, 민간투자 유치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필요성에 의견을 모았다.
HJ디오션리조트는 화양지구 개발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며 인프라 확충과 투자 과정에서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설명했다.
김차진 광양경자청 투자유치본부장은 "관광 수요와 시장변화를 충분히 반영한 맞춤형 개발전략이 필요하다"며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관광·레저 투자전략을 구체화하고 국내외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adol9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