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계,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식'서 국무총리상 수상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자사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것"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전문기업 에스비비테크는 지난 8일 폐막한 '로보월드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20주년을 맞은 '로보월드 2025'는 국내외 350개사가 약 1000개의 부스를 마련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각 기업들은 업계 및 대중들에게 로봇 관련 핵심 기술을 대거 공개하며 자사의 로봇 기술력을 선보였다.
특히 에스비비테크는 지난 5일 열린 '2025 기계,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고성능 감속기, 베어링 경량화 및 표준화 등을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로 로봇 구동모듈 핵심 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하는 등 '기술 자립'을 선도하는 에스비비테크의 기술력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으로 평가된다.
![]() |
| 에스비비테크, 국무총리상 수상. [사진=에스비비테크] |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감속기 라인업을 비롯해 소형 모빌리티 DnL 모듈 조향편심부, 하모닉 감속기 경량화 모델, 3점식 감속기 등 자사 역량이 총망라된 신제품도 호응을 얻었다. 전시장 내 마련된 C05 부스에는 행사 기간 내내 국내외 로봇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졌고, 일반 대중들도 로봇을 구성하는 핵심 부품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