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전액 유소년 야구선수와 희귀난치병 환아 지원
이수그룹,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 실천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이 지난 12일 (재)류현진재단(이사장 류현진)과 함께 강원도 횡성 벨라45 컨트리클럽에서 '이수그룹과 함께하는 2025 류현진재단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유소년 야구 꿈나무 장학금 지원과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교육비 지원을 위한 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수그룹은 지난해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기부문화 확산에 힘을 모았다.
이번 대회에는 류현진 이사장을 비롯해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 등 기업인, 박찬호, 이대호, 김태균, 김광현 등 스포츠인, 인교진, 소이현, 이정진, 민우혁 등 연예인 포함 약 130여 명의 셀럽들이 참가했다.
![]() |
|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이수그룹과 함께하는 2025 류현진재단 자선골프대회 후원금 전달식 기념 사진.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우), 류현진재단 류현진 이사장 [사진=이수그룹] 2025.11.13 y2kid@newspim.com |
이날 대회 개막식을 겸해 진행된 시타 행사에는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과 류현진 이사장이 공동으로 나서며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18홀 샷건 방식의 라운딩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후원금 전달식, 자선경매가 함께 진행됐다. 이번 경매에는 류현진, 이정후, 추신수, 커쇼 등 국내외 스포츠 스타들의 사인 유니폼과 소장품이 포함되었으며, 경매 수익과 대회 기부금 전액은 류현진재단의 사회 공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수그룹은 올해 5월 류현진재단과 유소년 야구 인재 육성을 위한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자선 골프대회, 유소년 야구대회, 야구캠프, 야구용품 지원 등 재단의 핵심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류현진재단과 함께 뜻깊은 자선골프대회를 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수그룹은 이번 대회 후원뿐만 아니라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과 신약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는 만큼,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곳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현진 이사장도 "지난해 자선골프대회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유소년 야구 육성 및 희귀난치병 환아 지원에 큰 보탬이 되었다. 스포츠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의미라고 생각하며, 올해도 많은 분들의 참여로 모인 따뜻한 마음이 유소년 선수들과 환아들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공동시타중인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좌)과 류현진재단 류현진 이사장(우) [사진=이수그룹] 2025.11.13 y2kid@newspim.com |
한편 이수그룹은 류현진재단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유소년 스포츠 전반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 올해에는 아마추어 골프 국가대표 안성현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고, 대구 월배중학교 육상부와도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기초종목의 유망주 발굴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이수그룹은 미래 스포츠 인재 육성과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y2ki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