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납입, 3년납·5년납 짧게...연금액강화형으로 보장은 든든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푸본현대생명이 고객이 직접 노후설계하고 가입하는 모바일 전용 연금보험 '푸본현대 연금보험 스피드(무)'을 판매하고 있다.
'푸본현대 연금보험 스피드(무)'는 보험료납입기간은 짦게,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적립액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더 많은 연금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유형에 따라 연금액강화형과 일반연금형으로 구분된다. 연금액강화형은 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시점 계약해당일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지급하며, 장기유지보너스 발생 이후 중도인출과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일반연금형은 계약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부터 수수료 없이 연 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추가납입을 통해 필요자금을 유연하게 자금운용 할 수 있다.
'푸본현대 연금보험 스피드(무)'의 보험료납입기간은 3년납 또는 5년납으로 선택할 수 있고,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최고 64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월납입보험료는 가입자가 60세 미만인 경우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이며, 60세 이상은 월 2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1000원 단위로 가입 할 수 있다. 연금지급개시는 45세부터 최고 90세까지이며, 10년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이자소득세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있다.
이 상품은 공시이율형 연금보험이다. 금리변동에 따라 환급률이 달라질 수 있는 공시이율형 특성을 고려해, 5년 시점에서 최저보증이율을 제시하고 있다. 40세 남성이 연금액강화형으로 보험료를 월 20만원씩 3년 납입하는 조건으로 가입한다면, 가입 후 5년 시점의 환급률은 최저 113.5%(최저보증이율 적용) 수준이다.
자세한 상품내용확인 및 가입은 푸본현대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 연금보험 스피드(무)'는 고객이 직접 노후설계하여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짧은 보험료납입기간과 중도인출 및 추가납입으로 노후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