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넥슨은 5일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리우 무기' 고급 승급 단계를 새롭게 오픈했다. 신규 인챈트 2종도 선보였다. 19일까지 대상 전투를 완수하면 각종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달콤한 초콜릿 쿠폰' 1개를 지급한다. 26일까지 운영되는 교환상점을 통해 '사랑스러운 핑크빛 아바타 염색 선택 상자', '문양: 말랑 달콤 초콜릿', '수상한 포션', '최고급 생명력 포션' 등과 교환할 수 있다. 19일까지 신규 전투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을 완수하면 '이블 코어 +1' 보너스를 제공한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맵이 익숙한 전장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전투 중 상황 인지를 돕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도 적용됐다. 상점에는 새로운 테마의 '2026 설맞이 대축제'를 선보였다. 설맞이 대축제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일부 DMR 총기의 밸런스 조정 ▲경쟁전 시즌 40 시작 및 시즌 39 보상 제공 ▲웹 환경에서 2D 리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PUBG 브릿지(Bridge)' 서비스 오픈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전설 영웅 '여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험 24지역을 추가하고, 신규 코스튬 3종 등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장비 판매 조건을 미리 설정하고 한번에 판매할 수 있는 '장비 판매 프리셋 기능'을 추가하는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세븐나이츠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소환과 더불어 인게임 미션을 완료하고 '유이 설빔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조합 이벤트', 게임에 출석만 해도 영웅 소환 이용권, 빛나는 스킬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는 '설날 기념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은하계 재해'의 두번째 시즌 '업화의 씨앗'을 시작한다. 신규 전투원과 파트너, 카오스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됐다. 신규 전투원 '나인'과 신규 파트너 '알세아'도 업데이트 됐다. 시즌2 시작을 기념해 3월 4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신호 증폭 앵커'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전투원 나인을 활용해 3가지 의뢰를 해결하면 기간 한정 보상을 지급하는 '9번가의 용병 사무소' 이벤트와 신규 카오스 타오르는 생명의 탐사도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yuniy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