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ㆍ노트북을 넘어 하이브리드카로까지 적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2차전지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 정보사회 반도체 , LCD와 더불어 3대 핵심부품으로 분류되는 2차전지 시장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상승세를 이거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배터리 공급 능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2차전지 세계사업부분에서 3위를 기록한 삼성 SDI와 삼성SDI와 LG화학에 2차전지 양극화 물질을 공급하는 업체로서 2차전지 시장확대에 따른 큰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밸류 네트웍스 김지완 실장은 2차전지 안에서도 삼성SDI와 앨엔에프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투자자들에게 당부하였습니다.
삼성SDI(006400)
모멘텀:Netbook의 수요 증가와 정부의 그린정책 영향으로 2차전지 부문에서 견조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Bosch와의 합작을 통한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의 본격 생산으로 새로운 성장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LCD가격과 더불어 PDP 가격도 회복중에 있습니다.
기술적: 저점높인 쌍바닥 2중바닥 이후, 전고점 돌파 후 안착 성공하였으며 매물소화를 진행하면서 큰 시세분출을 준비하고 있음.
수급적: 투신.기금 중심의 강력한 물량매집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주포: 씨디, UBS, 맥쿼리, 모건, 메릴린치 다수의 외국계 창구 통한 물량 강화
펀더멘털: BPS 99000원 현재주가 6만원 초반대.. 그간의 PDP가격 하락에 따른 실적악화 부분은 이미 주가에 충분에 반영. 앞으로 하이브리드카, 넷북 시장 성장과 PDP 가격 회복에 따른향후 주가 흐름은 내재가치 수렴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 2차전지 시장확대에 따른 최대 수혜와 더불어 PDP 가격 회복도 이뤄지고 있으며 전고점 돌파이후 충분한 기간조정 형태의 매물소화가 이뤄지고 있는 국면에 외인/기관 쌍끌이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어 큰 시세 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엘앤에프(066970)
휴대폰, 노트북 분야에서 2차전지 양극화 물질을 공급해 오던 엘앤에프의 시장확대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엘앤에프는 지난해말부터 국내 최대 2차전지 생산업체인 삼성SDI와 LG화학에 양극화물질을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기술적으로 상승과 매물소화 반복되며 단 현재 가격대 매물대가 상대적으로 강한 가격대이다. 2만원 상향돌파와 안착확인이 중요하며, 기관수급이 상승 방향타를 결정지을 듯합니다.
수급적으로 외인/기관 쌍끌이 매수세 지속 되며 주가 부양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밸류 네트웍스(www.iva.co.kr) 김지완 실장은 돈되는 테마를 분석하여 그 안에서 가장 크게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을 주기적으로 연재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해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