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피지 리우올림픽 축구] 신태용 “선제골로 다득점” 오전8시 킥오프 중계 어디서?. <사진= 대한 축구협회> |
[한국 피지 리우올림픽 축구] 신태용 “선제골로 다득점” 오전8시 킥오프 중계 어디서?
[뉴스핌=김용석 기자] 드디어 한국 축구가 리우 올림픽 메달을 위한 시동을 건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5일 오전8시(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축구 C 조별리그 예선 1차전 피지와의 경기를 치른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 이어 2연속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신태용호는 첫 상대 피지를 기분좋은 승리로 대표팀에 활력을 불어 넣는 다는 계획이다.
피지는 국제축구연맹(피파) 랭킹 187위로 이번 올림픽이 첫 출전이다. 한국 피파 랭킹은 48위.
신태용 올림픽 축구 대표팀 감독은 “멋진 경기로 팬들과 한국 선수들에게 좋은 기를 불어넣고 싶다. 피지가 수비 위주로 나올 가능성이 크므로 선제골을 빨리 넣어야 다득점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국 올림픽 대표팀은 피지전에서 황희찬 또는 석현준을 최전방 공격수로 공격 2선에서는 류승우, 권창훈, 문창진 그리고 중원은 박용우와 이찬동 포백은 심상민, 최규백, 장현수, 이슬찬골대는 김동준이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은 후반전서 조커로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오전 8시부터 시작되는 한국과 피지의 경기는 공중파 3사 KBS 2TV, MBC, SBS와 아프리카TV 등에서 생중계한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