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간 의무 거주한 뒤 분양전환
단지에서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
[서울=뉴스핌] 김지유 기자 = 라인건설은 오는 22일 부산 '일광신도시 이지 더(EG the) 1'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부산 일광신도시 B10∙B12블록에 2개 단지, 총 119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A∙B (2단지), 84㎡A∙B (3단지)를 비롯한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일광신도시 이지 더(EG the) 1' 2차 투시도. [사진=라인건설] |
이 단지는 5년 간 의무 거주한 뒤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분양전환 전까지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일정 요건 충족 시 분양전환 직후 주택을 되팔아도 양도세 부과대상에서 제외된다.
단지 인근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단지 반경 800m 안에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도 개교를 추진 중이다. 유치원 2개소도 일광신도시 내에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국 ∙ 공립 어린이집이 개설될 계획이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다.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부산-울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부산 도심지역은 물론 경남권 전역 이동이 쉽다.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이번달 말 개통 예정이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기장읍은 물론 금정구, 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향후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차량 15분 거리다. 아울러 기장군청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해운대백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일광해수욕장, 국립부산과학관, 기장체육관을 비롯한 교육∙레저 시설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일광산을 비롯해 셋드산,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가 있다. 차량으로 6분 거리에 일광해수욕장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문화강좌실,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다목적실, 골프 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이 조성된다. 가구 내에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 다용도실에는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선반형 실외기실이 마련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조명도 전 가구에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