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평면 설계, 친환경 스마트 기술, 특화조경 등 적용
28일 사이버 견본주택 열고 본격 분양 돌입
내달 7일 1순위 청약 실시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포스코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대에 공급하는 '더샵 디어엘로'가 하반기 대구 분양시장 최대어로 주목받고 있다.
더샵 디어엘로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4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아파트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19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세대수는 ▲59㎡ 232세대 ▲72㎡A 94세대 ▲72㎡B 94세대 ▲84㎡A 89세대 ▲84㎡B 150세대 ▲84㎡C 95세대 ▲114㎡ 6세대다.
더샵 디어엘로 투시도 |
더샵 디어엘로는 주택시장을 이끌어가는 포스코건설의 혁신 평면설계와 친환경 스마트 기술, 특화 조경설계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본격적인 분양이 시작되기 전부터 수요자들에게 꼭 가져야 하는 아파트로 불리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단지는 입주자의 쾌적성을 극대화하는 평면설계를 선보인다. 타입별로 현관 창고, 복도 수납장,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이는데 힘썼으며, 프리미엄 엔지니어드스톤, 아트월 세라믹 타일, 유럽산 폴리싱 타일 등 고급마감재를 적용해 품격을 높이고 쾌적함을 더했다.
또 다양한 혁신설계로 입주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구성을 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먼저 전용 59㎡ 타입의 경우는 'ㄱ'자 주방구조를 통해 동선을 최소화 했으며, '침실2'를 시스템 드레스룸(유상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전용 84㎡B 타입은 침실1,2 사이에 마련된 알파룸을 방안에 방이 또 하나 있는 룸인룸 형태(유상옵션)나 워크인 수납장(무상옵션) 형태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전용 84㎡C 타입은 알파룸을 와이드다이닝과 팬트리가 함께 구성되는 구조(유상옵션)와 대형팬트리와 주방장식장이 구성되는 구조(유상옵션)를 추가적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했고, 안방 드레스룸 역시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구성되는 기본형과 올인원 드레스룸(무상옵션) 중 선택 가능하게 했다.
여기에 단지에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아파트부문 1위인 포스코건설의 다양한 친환경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다.
특히 더샵 디어엘로는 UV-C LED 살균조명 시스템을 적용,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는 어떤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99.9% 살균할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빛이다. 이 시스템은 단지 내 주요 커뮤니티시설(피트니스, GX, 맘카페, 공용화장실 등) 및 승강기에 적용된다.
뿐만 아니다. 포스코건설은 '녹음 가득한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로 한 특화 조경설계를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대지 면적의 33.67%를 조경으로 꾸밀 예정이며, 이곳에는 대규모 잔디광장인 '더샵필드'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산수정원인 '석가산', '야외 물놀이장', '팜가든', '페르마타 가든' 등이 조성된다.
또 단지 내에는 숲, 모험, 힐링 등의 테마로 구성된 어린이 놀이터 3개소가 마련되며, 맘스카페, 암석원, 건강쉼터(운동공간), 티하우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곳곳에 소나무 식재와 느티나무 식재를 심어 풍부한 녹음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이외에도 단지는 주변 단지 대비 2배 이상인 약 1,090평 규모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등 입주민에게 그 어디에서도 누릴 수 없던 쾌적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라며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분양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더샵 디어엘로는 오는 28일(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향후 청약일정은 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10일 2순위 청약을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4일이며, 25일~2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 (대구지하철 동대구역 2번 출구 또는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하며, 당첨자에 한해 서류제출기간 동안 사전예약 형태로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