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위허브는 할인 어플 플랫폼 전문 기업 잇샵과 '페이플러그' 가맹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위허브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잇샵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가맹점 확대는 물론 모바일 결제솔루션 인프라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특히, 모바일 간편결제 인프라를 보유한 '페이플러그'에 잇샵의 위치 기반 서비스가 더해지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조동선 잇샵 대표(왼쪽)과 배서현 위허브 대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위허브] |
잇샵은 실시간 위치 기반 맛집, 까페, 헤어, 뷰티 운동, 병원, 술집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들의 정보소개는 물론 쿠폰 발행을 통해 매장 방문을 연계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가맹점인 소상공인들의 고객 유치뿐만 아니라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며 주목받고 있다.
'페이플러그'는 EVM 인증을 받은 모바일 간편결제 어플리케이션으로 삼성페이부터 애플페이, 각종 NFC 카드결제, 해외 간편결제(QR) 등 모든 형태의 결제 시스템을 지원한다. 최근 세계 3대 IT 전시회인 '2024 바르셀로나 MWC(정보통신전시회)'에 국내 대표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 내 경쟁력을 입증했다.
위허브 배서현 대표는 "잇샵과 업무협약을 통해 가맹점을 확대하고 더 많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현재 한정적인 국내 결제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