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고양교육지원청 공동주관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4 고양 아이리더 성과보고회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 아이리더'는 학업,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잠재력을 펼치고 장래에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돼주는 인재양성지원 사업이다. 고양특례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고양교육지원청이 고양 아이리더 공동주관 기관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024 고양 아이리더 성과보고회 및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05.13 atbodo@newspim.com |
지난해 아이리더 서포터즈가 첫 발을 내디뎠고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선배 아이리더들이 국내뿐 아니라 외국 국립대에 입학 및 각종 스포츠 대회에서 입상하며 훌륭한 성과를 거뒀고 후배 아이리더에게 높은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10일 장항동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행사는 아이리더 서포터즈, 학부모, 관계자 등이 함께 모여'함께 그린 꿈'이라는 테마로 아이들의 특별공연과 서포터즈 감사패 전달식, 신규 아이리더 임명식 및 나의 꿈 이야기, 서포터즈 서약식 등의 순서로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2024 고양 아이리더 성과보고회 및 발대식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가운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여승수 사무총장(맨 왼쪽),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맨 오른쪽). [사진=고양시] 2024.05.13 atbodo@newspim.com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여승수 사무총장은 "아이들이 꿈 꿀 수 있도록, 열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민관이 함께 연대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아동이 무궁한 잠재력과 재능,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두의 응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올해는 더 많은 아이리더 양성을 지원 중이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꿈을 이뤄가는 데 더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양특례시는 더 좋은 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해 갈 것이며 서포터즈로 함께하는 시민들이 더 많아져서 아이들이 더 큰 응원 속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