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소규모 농산물 가공시설 지원사업 공모신청 접수
[가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가평군이 지역 내 소규모 농가들의 소득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산물 가공시설 지원이 본격화돤다.
가평군 청사 전경. [사진=가평군] 2024.07.24 hanjh6026@newspim.com |
군은 오는 26일까지 소규모 농산물 가공시설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소규모 농산물 가공시설 지원 사업은 가평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원료로 가공품을 생산함으로써 가평산 농산물의 소비량을 높이고 농가 농업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대상자는 관내에서 식품제조·가공업으로 등록하고 영업 중이거나 예정인 농업생산자단체나 개인이다. 사업지원 내용은 지역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품을 만들기 위한 기계·시설·장비다.
사업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갖춰 가평군청 농업정책과 농산유통팀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전 가평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사업 문의는 가평군청 농업정책과 농산유통팀(031-580-4749)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평지역 농산물을 가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가공사업 성장 기반 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농산물 가공에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