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시장분석·컨설팅 기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로부터 공로 인정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Korea Ltd., 이하 한국 IDC)는 2024년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어워드에서 수원시, ㈜ 서브원, 캐롯손해보험을 올해의 국내 수상사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원시청사 전경. [사진=수원시] |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변화무쌍하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술 중심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산업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끼진 조직을 수상 부문별로 선정해 우수성을 인정한다.
올해 한국에서는 ▲미래의 업무 부문에서 ㈜서브원의 Fact-Based Negotiation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에서 캐롯손해보험의 AI 기반 MOP 솔루션울 통한 검색
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올해의 CEO 부문에서 수원시의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디지털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시민 참여 온라인 플랫폼 '새빛톡톡'을 구축한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새빛톡톡'은 시민이 수원시에 정책을 제안하고, 시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쌍방향 소통 창구이다.
9월 현재 8만 5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플랫폼을 통해 2169건의 정책이 제안됐다.
또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우리집 탄소 모니터링' 출시에도 앞장섰다.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이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수집된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은 앱으로 전송된다.
2023년에는 3개 아파트 단지 2500여 명이 참여해 전년 대비 10%의 탄소 감축 효과를 거뒀다. 2024년 9월 현재 66개 아파트 단지에서 약 1만4500여 건의 앱이 다운로드 돼 사용되고 있다
한국 IDC는 오는 11월 27일 글로벌 테크 미디어 Foundry 와 공동으로 '퓨처 엔터프라이즈 서밋 & 어워드'를 개최하고 2024 년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의 시상식과 수상사와의 대담을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IDC 김경민 이사는 "계속되는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생성형 AI 로 촉발된 AI Everywhere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업들의 디지털 비즈니스로의 성숙도는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 올해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잘 반영하고 있다"며 "디지털 기술이 내부 효율성 향상의 수단이 아닌 직접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면서 기업들은 고객 상호작용, 운용 효율성 및 생산성, 산업 생태계 등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이제 기업들의 핵심적인 시장 경쟁력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오는 11월 27일 개최되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서밋 & 어워드 한국 행사는 사전 등록 후 승인받은 사람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은 웹사이트
(www.idc.com/ap/events/71813-tnbt-korea-2024-future-enterprise-summit-awards-20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