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단체…수원시· 광주시 우수시설 잇따라 방문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연구회'는 수원시에 소재하는 기후변화체험 교육관 두드림과 광교 생태환경체험 교육관, 광주시 화담숲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시행했다.
지난달 26일~27일 진행한 벤치마킹에서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이혜정, 최창호, 손성익 의원은 시설 내·외부 및 운영 중인 프로그램, 시설 건립과 운영 등 전반적인 시스템 현안에 대해 상호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연구회' 소속 의원들의 기후변화체험 교육관 벤치마킹 활동모습. [사진=파주시의회] 2024.10.03 atbodo@newspim.com |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연구회' 소속 의원들의 생태환경체험 교육관 벤치마킹 활동모습. [사진=파주시의회] 2024.10.03 atbodo@newspim.com |
이혜정 대표 의원은"다양한 연령층과 사회적 배경을 가진 시민들에게 맞춤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파주시에 사회환경교육센터 건립의 당위성을 확고하게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의회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연구회는 우수시설 벤치마킹 및 파주시 지속가능한 발전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