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 ㈜비씨텍(대표 원창환 박사)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 |
이번 협약은 ㈜비씨텍의 '고순도 실리콘 분말' 및 '고순도 그래핀 분말'과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의 폴리머복합 제조 기술을 결합하는 협약을 체결했으며, 추후 제품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는 고순도 나노 실리콘 분말 및 고순도 그래핀 분말(세계 유일의 비산화 그래핀)을 대량 생산에 성공한 ㈜비씨텍과, R&D 특화업체 그래핀월드(주)와 3자간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재 및 이의 응용 제품 사업 및 R&D를 협력키로 했다.
㈜비씨텍과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가 상용화 폴리머 복합 소재로 생산하며, 특화 기능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항공기, 선박, 전기 전자 분야, 방산 분야 등에 적용하여, 소재 사업 및 국내외 영업 활성화에 매진할 것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가 개발한 전자파 차폐(EMI) 제품, 경량화 복합소재 등은 한국 및 중국에서 테스트 검증했고, 상용화가 진행 중인 바, 여기에 ㈜비씨텍의 나노소재가 검토,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외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투자유치, 공동마케팅 등을 모색하고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