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제주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 저비용항공(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이자 LCC 부문의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다섯 번째 1위 수상이다.
![]() |
12일 오전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운데)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진행하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평가로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6개 조사항목을 기초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 중 고객 인지가치,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 국가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제주항공의 고객 관점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일상 속 여행의 가치'에 대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활동을 적극 실천해 온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NCSI LCC부문 1위 선정을 포함해 국가서비스대상(NSA) 1위,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등 소비자 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