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석 회원 배'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과수연구회 강점석 회원이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최한 올해 경기 농산물 사과·배 품평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과수연구회 강점석 회원이 올해 경기 농산물 사과 배 품평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양평군]2024.11.29 hanjh6026@newspim.com |
군농업기술센터는 도농업기술원이 지난 26일 개최한 올해 경기 농산물 사과·배 품평회에서 강점석 회원이 장려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도농업기술원은 경기도 내 우수한 과수 농가를 발굴하고 농산물 품질 향상을 장려하기 위해 격년제로 경기 농산물 사과·배 품평회를 개최하고 있다. 강점석 회원의 배는 품평회에서 당도와 과중, 경도, 모양새, 균일도, 착색 정도, 식미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점석 회원은 "양평군의 청정 자연환경과 꾸준한 재배 기술 연구가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찾을 수 있는 고품질의 과일을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근수 소장은 "양평군 과수 재배 농가의 기술력과 노력의 결실을 보여주었다"면서 "앞으로도 고품질 과수 재배를 위해 다양한 기술 연구와 실천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양평군 과수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