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책의 만남, 특별한 야외축제
[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 =구리시는 오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자호수공원에서 '제3회 구리시 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독서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며, '책은 우주'라는 슬로건 아래 과학과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지난해 구리시 독서왕 시상식, 세계 책의 날 기념 프로그램,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마술 공연, 전시, 책 놀이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드론, 로봇, 태양 관측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예정이다.
장자호수공원 내 주요 무대에서는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기념식, 마술 공연 등이 이어지고, 드론볼링존과 플레이코딩 협업의 로봇존, 천문대존 등의 특별 체험존도 운영된다. 또, 다양한 독서 체험 부스와 독서동아리, 지역 서점의 참여로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꾸려진다.
![]() |
[사진=구리시] 2025.04.11 atbodo@newspim.com |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책의 날' 행사가 시민들이 책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인창도서관(031-550-2349)으로 문의하면 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