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과 콘텐츠 홍보로 부산교육 알리기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4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2025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24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5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2025.04.25 |
학부모 교육기자단과 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는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 4월부터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학부모 교육기자단 43명은 부산교육 현장을 직접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생생한 교육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8명은 영상 제작 참여·온라인 콘텐츠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교육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선다.
위촉식에 앞서 기자단과 서포터즈의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진행됐다. 김애리 작가가 진행한 '실전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특강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석준 교육감은 "학부모 교육기자단과 홍보 서포터즈 활동이 부산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가족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자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