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부산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총 9회,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영양교육체험센터에서 '영양체험 Day'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양교육체험센터와 가정·유치원이 연계해 영양과 식생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불균형한 식습관을 개선함으로써 부산지역 학생과 유아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
부산시교육청이 학생과 유아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영양교육체험센터에서 '영양체험 Day'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
'가족 영양체험 Day'는 부산 교육가족 180가족 480여 명이 참여하며 ▲배추김치 담그기 ▲전통 고추장 만들기 등 쿠킹 클래스와 함께 나당 실험실, NU 편의점, 식품안전 119 등 다양한 영양체험 부스 활동이 진행된다.
또 '유아 영양체험 Day'는 소규모 유치원 5곳을 대상으로 유아 250여 명이 참여하며, '쿠키 만들기'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활용한 '아삭아삭 무지개 피클 만들기' 등 유아 대상 쿠킹클래스가 운영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교육가족과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