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여과식 필터 신규 매출과 카본블럭 필터 아시아 시장 주문 확대
피처형 정수기 동남아 시장 성공적 런칭 완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카본블록 필터 전문 기업 한독크린텍이 14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한독크린텍은 25년 상반기 매출 343억원, 영업이익은 20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해외 매출은 3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하며 해외 시장 성장 신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번 해외 매출 성장은 신규 제품 '자연여과식 필터'의 북미 시장 첫 매출과, '카본블록 필터' 재고 확보를 위한 아시아 시장 주문 확대가 주효했다.
![]() |
한독크린텍 로고. [사진=한독크린텍] |
한독크린텍의 자연여과식 필터는 카본블록 기술을 적용한 전용 필터로, 자연여과식 피처형 정수기에 장착되어 사용된다. 브리타(Brita) 제품 등으로 잘 알려진 이 제품군은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한독크린텍은 미국의 대형 전력회사 계열사와 협업하여 해당 필터를 개발했고, 지난 3월 북미 시장에 제품을 론칭했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정수기 설치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 트렌드 확산이 수돗물만 부으면 정수가 되는 미설치형 정수기의 글로벌 수요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한독크린텍은 피처 타입 정수기인 '피처형 정수기'의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했고, '아쿠온 피처'의 해외 런칭 또한 준비 중이다.
한독크린텍은 지난 4월 현지 고객사와의 협업으로 동남아 시장에 피처형 정수기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피처형 정수기는 소형 펌프를 적용하여 물에 압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기존 자연여과방식 제품 대비 정수속도 및 유해물질제거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 또한 한독크린텍은 자체모델 '아쿠온 피처' 개발 완료 후 동남아 시장에서 이미 1차 수주를 완료하여 런칭을 준비 중이며, 연내에 일본과 미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독크린텍 관계자는 "기존 주력 제품 외에도 간편성과 시장성이 높은 신제품군 출시로 해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아쿠온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독크린텍은 6년 연속 배당을 실시했으며, 2024년에는 배당수익률 4.0%, 배당성향 53.3%를 기록하는 등 주주친화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