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설계 성과 공유·미래 준비 의지 다져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동아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 진로개발센터는 '2025학년도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학과별 진로로드맵 'EDUMAP'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분석과 목표 설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2025학년도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학교] 2025.08.21 |
최근 열린 대회에는 진로개발센터 방희원 교수, 교육학과 주희진 교수, 부산 다대중학교 변경미 진로상담 부장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총 44명의 지원자 중 우수 학생 10명이 선정돼 발표회를 진행했고, 대상은 교육학과 4학년 조경서 학생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컴퓨터공학과 4학년 김한재, 미래에너지공학전공 3학년 서혜령 학생이, 우수상은 도시계획공학과 4학년 정다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학년 안서정, 태권도학과 4학년 김효민 학생이 받았다.
대상 수상자 조경서 학생은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과 학과 수업에 적극 참여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대회를 통해 진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희원 교수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포트폴리오 발표를 넘어 각자의 진로 여정을 돌아보고 성장을 축하하는 시간이었다"며 "진로개발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