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는 미디어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에스지알소프트(SGRSOFT)와 온라인 스토어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에스지알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및 VOD 방송 솔루션 제공을 비롯해 개발자가 없어도 손쉽게 모바일/PC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CJ ENM, 에듀윌, LG생활건강, SK스토아 등이 주요 고객사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라인 스토어 개발 및 운영,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지역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전환 및 마케팅 역량 강화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 |
인스코비-에스지알소프트 온라인 스토어 구축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스코비] |
인스코비는 디지털자산 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전북 익산시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역사랑상품권 고도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국내 다른 지방자치단체들과도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다.
인스코비 신사업의 주요 목표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화폐 발행뿐만 아니라 소비자와의 효율적 접점이 될 판매 플랫폼도 필요하다. 이에 인스코비는 에스지알소프트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플랫폼 구축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인수 인스코비 대표는 "인스코비의 신사업을 확대하면서 AI 기술과 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강점을 지닌 에스지알소프트와 함께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