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수석이자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조원동 소재 올고든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고 4일 밝혔다.
![]() |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수석이자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채영(가운데)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조원동 소재 올고든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사진=경기도의회] |
행사에는 이채영 의원을 비롯해 이진숙 예은숲유치원 원장, 박효정 올고든지역아동센터 시설장, 황민웅 대한노인회 수원특례시 장안구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수원특례시 매탄동에 소재한 예은숲유치원 원아들이 참여한 아나바다 활동을 통해 모아진 20여만 원과 이진숙 원장의 개인 후원금 80만 원이 더해져 마련된 것이다.
이채영 의원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실천이 아이들에게 큰 울림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채영 의원은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센터마다 임대료 부담, 운영비 부족 등 현실적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돌봄과 교육이 필요한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지원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고든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18년 11월 개소해 돌봄, 교육, 정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9명의 아동·청소년이 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