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모비콘텐츠테크(대표 안정은)"가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모비콘텐츠테크는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코코다이브(COCODIVE)'를 운영하며 K-POP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팬덤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K-뷰티, 패션, 문구 등 K-제품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모비콘텐츠테크는 전체 매출 중 해외 고객 비중이 99%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을 기반으로 한 확고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수출의 탑은 '통관 기준 직접 수출액'만 산정되기 때문에 국내 포워더를 거친 거래는 실적에서 제외되지만, 지속적인 수출 실적으로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 |
| [사진=모비데이즈] |
아울러,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수출을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공급망을 강화하며 매출 기반을 꾸준히 넓혀갈 예정이다. 2026년에는 남미를 집중하며 중동 등 신규 지역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으로, 이러한 글로벌 시장 다변화 전략은 회사의 성장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해외 사업 구조의 확장성과 안정성까지 높일 예정이다
안정은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팬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향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도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y2ki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