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2주전인 2월 말 경에는 시장이 작년 10월말 저점을 테스트해야 한다며 시장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그러한 부정적 의견으로 투자에 임했던 개인 투자자들은 이번 상승에도 수익에 소외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공포의 시기에 정확한 시점에 시장 상승매수신호를 제시한 곳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www.stockfocus.co.kr)의 눌림목소장 윤정수 대표는 3월 9일자 부터 본지를 통해 시장매수 신호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당시 미국 은행권 부실자산 처리 문제를 이유로 추천한 하나금융지주와 같은 종목을 통해 25% 가까운 수익을 전했다. 또한 반도체지수의 반등과 반도체 업종자체의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작용할 것이라며 추천한 하이닉스는 현재 30% 가까운 수익을 주고 있으며 여전히 순항중으로 중기적으로 보유의 관점을 유지하기를 권했다.
시장이 눌림목을 주던 시점에서는 일양약품과 같은 탄력적 수급을 가진 종목을 안내해 주어 눈길을 끝었으며, 이번 반등의 첫 스타트는 화학 업종에서 출발했다고 강조하며 줄곧 ·한화석화와 sk에너지를 3월초 추천하여 약 40%의 수익에도 시장 끝까지 홀딩의견을 제시했다. 한화석화를 기준으로 시장의 조정을 파악하는 것도 단순하지만 좋은 방법이라 전했다.
최근에는 2월말 주가가 하방으로 떨어지는 시기에는 삼성중공업과 같은 조선주는 수익을 실현했고, 철강주는 꾸준히 기관투자자들이 매집해왔다며 현대제철이나 posco와 같은 철강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다.
시장은 실제로 화학, 철강, 조선의 순으로 중국관련주들의 순환매양상과 지수의 저항대를 뚫고 나오는 시기에 금융업종과 전기전자 업종 가세하고 있으며, 자동차업종도 완만한 상승으로 지수를 견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결국 순환매의 마지막관문인 철강과 조선업종의 상승탄력이 지수가 지난 고점을 이번 파동에서 넘어설지에 대해 판단하는 기준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라고 종용했다.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 윤정수 대표는 최근 일반투자자들이 공부만으로 스스로 수익을 낼 수있도록 한 베스트셀러 주식기법서 ·현명한 주식투자·를 출간하기도 했다. ·이책에는 일반투자자들이 가져야할 기본적인 마인드를 기존의 주식서적과는 다른 관점에서 전하고 있다. 또한 일반투자자들이 쉽게 따라할 5가지 매매기법을 책의 후반부에 실어 두고 있다.
윤정수 대표는 이책을 통해 공부한 투자자들이 원금회복하고, 계좌도 불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에서는 온라인 주식과외와 동영상강좌를 통해 이러한 기법을 만날 수 있다.
현명한 주식투자는 예스24 (www.yes24.co.kr) (www.yes24.co.kr)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의 종목가이드 상담 070-7653-3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