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주경화 기자] 포장이사 전문업체도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다 저렴한 이사비용과 맞춤이사서비스를 비교 선택할수 있는곳이 있다.
성남에 사는 주부 오씨(42)는 남편 직장이 지방으로 발령되며 급하게 이사를 준비해야 했다. 워낙 밤낮없이 일하는 남편 일정으로 난생 처음 이사를 준비하게 된 오씨는 어디서부터 무얼 해야 할지, 포장이사로 해야할까? 일반이사로 해야할까? 몰라 전전긍긍하던 차에, 지난달 이사 들어온 옆집 이웃에게 문의하고 포장이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서 해 주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알게 됐다. 더군다나 포장이사 비교견적까지 받을 수 있고 청소나 에어컨설치 등도 함께 신청 가능해서 바로 이용 후 편하게 이사를 끝마칠 수 있었다.
뜻하지 않는 인사발령이나 전세살이에서 벗어나 새집 입주하는 등 이사건수가 몰리며 이사를 해야 하는 이들이 많이 늘었는데 오씨처럼 이사를 처음 하는 경우 무엇부터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많다. 요즘의 이사업체들은 대부분 토탈서비스를 진행하지만 이사 초보는 이런 이사업체를 접촉하는 것부터 고민을 하게 된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포털사이트 이사몰 (http://2424.net/2424order/net2.php) 의 경우 이사에 필요한 이사전에 해야할일, 이사할 때 해야할일, 손없는날 달력, 포장이사가격산정방식, 포장이사업체추천 등 각종 상식을 안내하고 있어 이사를 처음 하는 이들은 물론, 오랜만에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이용하면 좋다. 특히 전국의 500개 포장이사 업체가 제휴되어 있어 이 중 가장 저렴한 이사견적을 낸 업체와 포장이사 잘하는곳 등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골라주기 때문에 저렴한 포장이사비용의 이사를 원할 시에도 유용한 사이트로 꼽힌다.
이사몰 관계자는 “이사몰이 탑재한 포장이사 역경매 시스템으로 업체간 견적과 서비스가 자율경쟁 체제가 되어 고객은 그 사이에 혜택을 그대로 입어 알뜰이사가 가능한 것”이라며 “꼭 근기간 내 이사를 하지 않더라도 이사를 할 예정이라면 미리 견적을 알아보는 용도로도 이용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사몰은 서울 강동포장이사,종로, 은평포장이사, 광진,서대문, 강북포장이사,강남포장이사 등 서울전역의 포장이사를 모두 동일한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며 인천포장이사, 부산,대구포장이사,수원포장이사, 청주,구미,분당,일산,성남포장이사,의정부포장이사,시흥,수지포장이사, 울산,광주포장이사,진해,포항포장이사등 전국적인 네트워크 업체로 지역에 상관없는 이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밖에도 가정이사,원룸이사,용달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사,원룸포장이사, 5톤포장이사비용 등 폭넓은 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 아파트입주청소, 아파트이사청소, 사무실청소등 1일1팀의 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업체를 연결해주는 청소몰(http://www.24st.co.kr) 1599-1474도 인기중이며, 가벼운1인가구의 경우나 단순하게 물건 한두개를 운반하는 용달업체 용달몰(1599-1574)도 함께 운영되어지고 있다.
이사를 처음 한다면, 수 년에 한번 돌아오는 이사라 생소하다면 바로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 이사몰을 이용하는 것이 정답이다.
[뉴스핌 Newspim] 주경화 기자 (issu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