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프랑스 가정식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생방송 오늘저녁' 프랑스 가정식 맛집, 슈크르트-생자크요리-코코뱅-부쉬드노엘 등 '대박'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프랑스 맛집을 소개한다.
1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맛으로 세계여행'에서 프랑스 가정식 맛집을 찾아 떠난다.
최근 집밥 열풍을 타고 프랑스의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프랑스식 김치라 할 수 있는 '슈크르트'와 가리비 조개에 단호박을 곁들인 '생 자크 요리' 등이 대표적이다.
슈크르트는 양배추를 소금에 절인 후 식초와 각종 향신료를 넣어 끓인 단초물에 3일정도 숙성시켜 만드는 일종의 양배추 김치다. 생 자크 요리는 토마토소스에 가리비 조개관자와 각종 해산물을 볶고 오븐에서 쪄낸 단호박 안에 넣어 만드는 것으로,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와인에 닭을 넣어 졸인 음식인 '코코뱅', 크리스마스 이브에 먹으면 액운을 날려준다는 장작 모양의 케이크 '부쉬 드 노엘'과 감기약으로 좋은 뜨거운 와인 '뱅쇼'도 인기다.
이날 방송되는 맛집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르꼬숑'(02-6032-1300),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그람모 키친'(010-5146-3030)이다.
'르꼬숑'은 매달 가정식 메뉴가 변경되므로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 '그람모 키친'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부쉬 드 노엘은 예약을 통해서만 판매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15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