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목 개최..보육기업 등록 기회 제공
[뉴스핌=이수경 기자]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오디션이 매달 열린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J-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는 창조경제를 이끌어 나갈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우수 예비 창업자들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예비 창업자는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참가를 통해 본인의 아이디어를 진단하고 구체화·사업화할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을 구성하거나 기업 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발표는 매월 접수한 순서에 따라 진행되며, 월간 아이디어는 최대 5개 이내에서 선착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단, 해당 월의 발표 아이디어가 초과 접수된 경우 다음 달 발표 우선 대상자로 지정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매월 최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최우수 아이디어를 발표한 예비 창업자에게는 보육 기업으로 등록할 기회와 향후 입주기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통해 우수한 예비 창업자들이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보육기업으로 등록, 지속해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도 첫 번째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는 오는 24일 오후 7시로 예정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발표 3일 전까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이수경 기자 (sophi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