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많고 지하철 담티역은 500m 거리
두리봉 등산로 가까이 있고 행정시설도 인근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매일 생활하는 주거공간이 좋다면, 우리의 삶과 인생이 더 나아질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은 집을 알아보기 위해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보게 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중 하나로 '입지' 환경을 들 수 있다.
아파트의 브랜드나 내부 구조가 잘 빠졌다든지, 청약 경쟁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것 등도 물론 따져보아야 하지만 이러한 조건이 갖추어 있다고 한들 아파트 입지는 그 어떠한 것보다 가장 높게 치는 프리미엄 요건이다.
대구 수성구 중에서도 최상의 입지라고 여겨지는 곳에 들어서는 '대구 만촌 에듀포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수성구는 대구에서도 교육열이 높은 곳으로 알려진 곳인데, 이 아파트는 뛰어난 명문 학군을 품고 있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대청초가 위치해 '초품아'와 다름없는 입지이며, 대륜중고등학교, 소선여중, 혜화여고 등이 도보로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다. 다양한 학원 밀집 상권도 형성되어 있어 교육에 대한 부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사업지로부터 500m 도보거리에는 지하철 '담티역'이 자리해 중심 상업지역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3분 대의 도보로 두리봉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호난이나 무학산, 금호강공원 등의 이동도 용이한 '숲세권'의 입지도 갖췄다.
이외에 수성구청, 지방법원,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행정시설도 인근에 있어 주거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와 같은 황금 입지로 인해 실거주에 대한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만촌에듀포레는 전체 7개동, 지하2층~지상20층에 총 470세대(예정)를 수용한다. 전체 세대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bay 구조로 원활한 통풍 및 풍부한 채광과 일조량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대구 만촌 에듀포레 관계자는 "수성구는 범어4동, 만촌3동이 지역 내에서도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대구 만촌 에듀포레는 명문 학군과 중심 상업지역과 더불어 웰빙 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는 수성구 최상의 입지인 만큼 실제 주거의 만족도가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 만촌 에듀포레의 주택홍보관은 만촌네거리 인근에 준비 중이며, 100% 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