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대학(원)생들의 젊고 창의적인 조경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19일 SH공사에 따르면 '숨은 조경공간 찾기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 접수를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숨은 조경공간 찾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공동주택 내 새로운 조경공간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련학과 학생들의 설계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 포스터 [자료=SH공사] |
공모전은 조경학과 혹은 관련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개인 혹은 팀(최대 4인)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주제는 '공동주택 내 숨은 조경공간 찾기'로 ▲공동주택 내 조경공간에 대한 개선방안 ▲유휴공간 활용 아이디어 ▲새로운 생활양식과 유행을 고려한 각종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이다.
접수를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SH공사 누리집에 게시한 양식에 따라 참가신청서와 패널이미지 등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작품은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2차례에 걸쳐 심사하며 총 4개의 수상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품 선정 결과는 8월 3일 발표한다.
수상작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50만원 ▲장려상 2팀 각 30만원 등 총 2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해 보다 만족도 높고 시민 친화적인 조경공간을 구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