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케이콘 행사장에 K-푸드 홍보관 조성
[세종=뉴스핌] 성소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K-푸드 홍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케이콘(KCON) LA 2023 한류 페스티벌과 연계해 미국 K-푸드 페어 B2C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케이콘은 CJ ENM이 2012년부터 전 세계를 무대로 한류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해온 대규모 한류 페스티벌로 K팝, 음식, 뷰티, 패션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K-푸드 홍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사진=aT] 2023.08.21 soy22@newspim.com |
농식품부와 공사는 케이콘 행사장에 'K-푸드 홍보관'을 조성해 현지인들에게 K-푸드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홍보관은 최근 한국 드라마나 예능으로 관심이 높아진 한국의 학교문화를 현지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학교 매점 콘셉트 존에는 음료, 면류, 과자류, 쌀가공식품 등 주요 수출 품목이 전시됐고 학교 급식 콘셉트 존에는 떡볶이, 아이스크림, 미숫가루, 붕어빵, 꿀떡 등의 시식 행사가 진행됐다.
방과 후 PC방 콘셉트 공간에는 로블록스 'K-푸드 시뮬레이터'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벤트 참여 인증 시 기념품과 'K-푸드 스쿨 수료증'도 발급해줬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LA 소비자 페어로 뜨겁게 조성된 분위기를 오는 29일 뉴욕에서 열리는 K-푸드 페어 B2B 수출 상담회로 이어가 우리 수출기업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y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