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 중심... "중추적 역할 해줄 것 기대"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0기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 김동근 시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7명과 사회보장 관련 공공기관 및 민간시설, 학계 등 사회보장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 위원 26명으로 구성됐다.
의정부시 지사협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2023.12.19 atbodo@newspim.com |
대표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공무원 및 사회보장 관련 시설 대표, 주민 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조직이다.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2년간(2023년 12월~2025년 11월) 대표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윤연희 회장, 부위원장으로는 민락재단 나눔의샘 양로원 김용한 원장을 선출했다.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심의‧자문 및 8개 실무분과와 민‧관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보장에 있어 민‧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2년간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보장의 다양한 영역에서 민‧관 협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